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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음주운전, 하나년새 절반 ‘뚝’…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은 증가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19:43

    소음 주운 전 1년간 절반'뚝'...운전 중 스마트 폰의 사용은 증가 국토부, 지난해 교통 문화 지수 실태 연구...전년 대비 2.21점 ↑ 뒷좌석 안전 벨트, 운전 중 스마트 폰 사용 등 개선의 필요, 지난해 소음 주운 전이, 전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대폭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지만 운전 중 스마트 폰의 사용은 한상차림 오본가 있다. 사진은 경찰의 소음주 운전 단속 모습. [연합뉴스 제공][헤럴드경제=민상식 기자] 지난해 소음주 운전이 전년 대비 절반 수준으로 대폭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지만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은 늘 예측하고 있다.​ 31한 국토 교통부'2019년 교통 문화 지수 실태 연구'에 따르면 지난해 교통 문화 지수는 77.46점으로 전년(75.25점)보다 2.21점 상승했다.​ 교통 문화 지수는 매년 전국 기초 단체 229곳의 주민의 교통 안전에 대한 의식 수준 등을 연구하고 지수화한 값이고 운전 패턴과 보행 행태, 교통 안전 항목의 18개 평가 지표 등을 연구하는 것입니다.​ 연구 항목별로 운전은 전년도와 비교하며 소폭 감소(0.02점), 보행 행태는 0.18점, 교통 안전은 2.06점 상승했다.​의 세부 스토리울 보면 소음 주운 전 빈도는 4.22퍼.세인트, 전년(8.84퍼.세인트) 대비 크게 떨어져 소음 줍기 전에 대한 의식수준이 상당히 향상된 것으로 파악됐다.​ 횡단 복도 정지선 준수율(78.62퍼.세인트)방향 지시등 점등률(73.37퍼.센트), 이륜차 안전모 착용률(84.95퍼.센트)는 전년대비 소폭 상승해 점진적으로 개선되는 것으로 연구되었다.​의 도시 도로 앞의 좌석 벨트 착용의 수준은 86.48퍼.세인트 비교적 노프우 본인, 뒷좌석 안전 벨트 착용은 36.43퍼.센트 아직 불충분했다.​ 고속 도로 안전띠 착용률은 좌석 95.5다.세인트, 뒷좌석 65퍼.세인트와 2018년 경제 협력 개발 기구(OECD)평균(앞 좌석 90.2다.세인트, 뒷좌석 80.6다.세인트)에 비해 뒷좌석 안전벨트 착용 수준이 미흡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 운전자의 스마트 기기 사용 빈도(35.50카피.세인트)규정 속도 위반, 빈도(47.96퍼.센트), 보행자의 무단 횡단 빈도(32.20퍼.세인트)는 비교적 높고 교통안전에 대한 의식 개선이 절실해 연구됐다.​ 2019년 시도별의 교통 문화 지수의 현황[국토 교통부 제공]​ 자치 단체의 교통 안전의 노력을 평가하는 '교통 안전 실태'은 13점 만점에 5.48점으로 자치 단체의 교통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그와은심이 필요한 것으로 확인됐다.​ 시도별로는 그와은쥬그와은 또(84.03점), 세종 특별 자치시(82.89점), 제주 특별 자치도(82.62점)순으로 교통 문화 지수가 높은 경북(74.69점), 브상그와은 또(75.53점)충남(75.54점)순으로 낮았다. 울산 그와은 또(79.29점)은 5위로 전년(17위)보다 순위가 가장 많이 상승했다.어명소 국토부 종합교통정책관은 "치사율이 높은 소음주 운전 위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상당히 개선됐고 본인의 아직 과속 운전 빈도, 스마트 기기 사용 빈도 등이 높아 사망자 수가 OECD 대비 높다"며 "선진교통안전 문화가 더욱 확산 정착되도록 지자체, 경찰 등과 같이 적극 노력해 본인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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